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

무조건 노출에만 의존한다면 폐망의 길로 한발짝 다가서는 것이다.

by 에이치엘스토리 2022. 10. 17.

무조건 노출에만 의존한다면 폐망의 길로 한발짝 다가서는 것이다.

제목이 조금 거슬릴(?)수도 있을거 같습니다만 !! 오늘 이 글에는 사업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정보가 될거라 생각합니다.현재 많은 분들이 쇼핑, 플레이스, 사이트, 블로그 뷰탭  등 검색 반영 순위에 대해서만 생각하시는 경향을 많이 보게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상 위 언급된 것 외에도 순위 부분이라면 여러가지가 또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현재 위 모든 부분을 다 대행을 하고 로직/알고리즘 전부를 다 적용하여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니즈사항을 모두 충족해드리고는 있으나 마음 한 켠에는 이상하게 죄송해지는 맘이 생겼습니다. 사실상 알고보면 정말 별 것 없는 로직들이지만 모르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간절한 부분이겠지요? 상위권 순위에 오르면 물론 매출이 증대가 되긴 하지만 계속적으로 순위에만 집착하게 된다면 본질을 흐리게 되고 결국은 시간이 흘러 소비자에게 잊혀지는 경우를 많이 보게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소비자가 좋게 평가하고 찾게될 검색엔진의 본질이라 함은

검색 시 나오는 '정확한 문서 혹은 원하는제품'이겠지요.?

이렇다 보니 네이버도 구글과 같이 계속적인 변화를 주고 있고 그에 맞춰서 소비자의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상 광고 일을 하며 만난 클라이언트 한분이 저에게 정말 신선한 충격을 준 이야기 때문에 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 저는 노출에 신경을 쓰지 않고 본질에 더 충실할려 합니다. "

초기에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도전하고 할건 다해봤으나 결국 광고비 지출과 시간소모 등을 따져보니 큰 변화는 없었다는 것이고 그 시간에 오히려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를 고민하고 경쟁업체보다 오히려 비싼 가격에 올려도 [ 품질·서비스 ] 에 신경을 썼다는 부분이였는데요.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바이럴 마케팅이 여기서 일어남을 보고 정말 중요한 것을 잊고 있었구나! 라는 걸 되새기게 된 최근 일화인 거 같습니다. 물론 모든 부분에서 적용되는 사안은 아닐 것입니다. " 무슨 소리냐 내가 볼때 광고는 순위가 전부다 " 라고 말씀 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 그 부분이 매우 위험하게 다가올 수 있다는 것은 염두 해보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로직 변화에 대응이 안되거나 검색엔진 UX디자인 변경 혹은 신규 섹터가 생기면 난황을 겪게되고 대처가 안된다면 적자를 보는 것이 한순간 이야기가 됩니다.

그래서 글 제목처럼  !!

여러분들도 생각해보셨으면 좋겠다 싶은 것이 바로 !

[ 노출력 ] 에만 포커스를 두지 말자 는 부분 입니다. 느려도 좋으니 분석을 기본으로한 탄탄한 기획력으로 !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에이치엘스토리 | 최진명 | 부산광역시 수영구 황령대로 481번길 48,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425-81-00741 | TEL : 02-1588-1815 | Mail : hlstorycom@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부산수영-007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