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링크·링크빌딩

구글 상위노출 전략 - 효과있는 백링크 작업방법은?

by 에이치엘스토리 2022. 12. 3.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
양보다 질로 승부 볼때

어떻게 하면 구글이든 네이버든 검색엔진에서 랭커될 수 있을까를 두고 많은 광고주들이 고민을 하고 있다. 대체적으로는 백링크 전문 기업들을 찾아서 구글이나 네이버를 검색하고 업체에 문의를 하면서 거래는 시작된다. 사실상 여기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나 일반인들이 놓치는 부분에 대해서 오늘 알려주고자 한다.

해당 글은 백링크 매거진인 http://백링크.com 에서도 앞으로 다룰 예정이다. 보다 적날하게 그리고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 등을 사용하는 방법도 안내가 될 것이다. 백링크를 정말 주력으로 하고 있으나 전문성이 떨어지는 기업들이 많다. 이로 인해서 사이트 운영에 피해를 입지 않길 진심으로 기원하는 바이다.

 

백링크 명가 – 스마트픽인 매거진 – 백링크, 구글백링크, 네이버백링크, SEO백링크, SEO검색엔진

Nunc consectetur ipsum nisi, ut pellentesque felis tempus vitae. Integer eget lacinia nunc. Vestibulum consectetur convallis augue id egestas. Nullam

xn--9y2bp8b7x4a.com

 

첫번째 ,아레프스(Ahrefs) 사이트나 SEM사이트 등 Backlink 체크 사이트를 그렇게 신임하지 마라.

어느정도 참고용도로 생각해야하지 이것을 무슨 정답인거 마냥 떠드는 사람들이 있다. DR등급 물론 중요하다면 하지만 백링크 제로인 상태에서 순위에 랭커되는 기업 홈페이지나 사이트도 많다. 완전 제로인데 어떻게 가능했을까? 이건 어떻게 보면 트래픽이란 것을 두고 볼 수 박에 없다. 사이트 검색유입이 많고 각 검색엔진에서 인정하는 매체의 광고들이 자연스럽게 매칭되었을 수 있다. 네이버를 두고보자면 블로그라던지 카페 등에서 언급이 많이 되거나 사이트 유입이 된다면 당연히 점수를 받는다.하지만 아레프스 등에서는 내부 시스템의 링크까지 파악하지는 못한다. 구글 서치콘솔도 마찬가지로 모든 링크가 탑재되어 측정되는게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한다. 소비자들은 수량에 미쳐있으나 1000개의 백링크보다 1개의 탄탄한 백링크 문서가 효과를 불러온다는 것을 명심해아 할 것이다.

출처 : 백링크 명가 매거진 사이트

 

두번째 ,댓글 백링크나 스팸성으로 인식될 작업들은 피해라.

구글 트위터에 올라온 바 있으며 여러 SEO전문가들은 이야기를 시작했으나 일반인들은 모르기 일쑤이다. 전문가라고 자칭하는 사람들도 모르는 정보일 수  있을 것이다. 일명 막글 프로그램 방식으로 작업되는 백링크 들은 스팸성 링크로 빠지고 있다.

도박, 성인, 불법 등에 연류된 사이트와 링크빌딩을 같이하는 것이 과연 무슨 이점이 있을까? 네이버 구글 상위노출 작업한다며 현혹하고 고객들 사이트를 DR등급만 올릴려고 이런식으로 작업하는 사람들이 상당수다. 모든 피해는 결국 소비자들에게 돌아간다는 것을 한번쯤은 기억해볼 필요가 있다. 소비자들은 대부분 백링크 추적을 못한다는 점을 악용하는 사례이기도 하다.

체계적인 관리가 분명 필요하다. 어떠한 작업이든지간 효율 극대화를 위해서는 여러 다방면을 살펴봐야한다. 방문 체류시 활동 그리고 페이지 활동 등도 고려할 대상임을 잊지말자. 가장 웹 검색이 많은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사용자들의 방문이 더욱 활성화되며, 시간대에 따라 유입 속도도 다르고 유입 양도 다릅니다. 실제 웹 트래픽이 몰리는 시간에 더 트래픽이 유입도 중요하다.

 

세번째, 웹 블로그 2.0 직접 운영할 대비를 하라.

머 물론, 바쁜 일상에서는 현실 불가한 이야기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이제 백링크도 점차 알고리즘이 업데이트 되면서 예전처럼은 효과를 보기 힘들어질 것이다. 다들 예상하고 있을테지만 백링크는 이제 예전처럼 단순하게 작업해서 될 문제가 아니게 될 수도 있다. 앵커텍스트를 통해서 하이퍼링크를 달아 문서를 계속 찍어낸들 효과가 없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기억하라.

분명 유입과 체류 등을 이제 모든 로봇들이 보게 될 것이고 오히려 백링크도 백링크지만 트래픽을 어떻게 발생시킬지를 더 고민해야 할 때라는 것을 참고해야한다. SEM 사이트를 통해서 현재 링크빌딩이 잘 되어있는 사이트나 티스토리 등의 추적하여 작업방식을 참고해보면 거진다 정성스러운 글을 작업한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현재까지는 백링크도 어느정도 작업 문서수가 통하는 것도 있다. 10페이지 안에 인풋시키는 것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라면 외국이든 국내든 가리지않고 작업해보는건 상관없으나 90% 이상은 다 스팸으로 간주될 것이다. 10% 정도로도 물론 효과를 보니 국내 백링크 기업들이 살아남아 있는 이유다. 앞으로 이 부분은 더욱 강화되어 AI가 발전할 수록 대비없는 곳들은 하나 둘 문을 닫게 되지 않을까 사례된다.

 

구글 상위노출 전략은 아래와 같이 세우는 것이 좋다.

일단 먼저 홈페이지의 태크니컬 SEO 수준을 높이고 그 뒤로 메타태그 기본적인 요소들을 모든 페이지마다 다 달리 써서 노출을 극대화 하는데 포커싱을 해야한다. 모든 서브페이지에 타이틀과 메타태그 데스크립션 및 키워드 부분을 노가다를 해서라도 모두 바꾸는 게 중요하다.

힘들어도 해야한다. 이제는 모든 검색엔진들이 정확도를 따지기 때문에 내용 구성의 컨텐츠도 풍부해야하고 그와 관련된 독창성 있는 문서들이 나오지 않으면 혜택을 볼 수 없다는 이야기이다. 다시 말해서 관련된 문서가 보다 풍부해져야지만이 검색엔진 노출에 있어서 혜택을 받는 다는 것이다. 메타태그 조금 수정보고 대충 페이지 예전처럼 설계를 한다하여 올리기 힘든 시절이 온 것은 사실이다.

물론, 여러가지 편법으로 처리하여 올리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AI가 발전하면 할수록 그러한 방법들이 막힐 것이라 생각하며 편법보다는 정석의 길을 가는 것을 권장하고 싶다. 이 글이 구글 상위노출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에이치엘스토리 | 최진명 | 부산광역시 수영구 황령대로 481번길 48,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425-81-00741 | TEL : 02-1588-1815 | Mail : hlstorycom@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부산수영-007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