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링크 프로그램 | 스마트픽인 무제한 공급이 가능하다?
실제 2023년 스마트픽인은 네이버 및 구글을 대상으로 수 많은 클라이언트의 니즈사항을 충족해왔다. 또한, 백링크에 대한 수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DR등급을 실질적으로 어떻게 올릴 수 있는가에 대해서 많은 지침을 내려주고 있기도 하다.
해당 사진은 아레프스(https://ahrefs.com/backlink-checker) 에서 도메인 등급(DR)을 확인한 모습이다. 무조건 DR이 높다하여 상위 랭커되는 것은 아니나 해당 홈페이지의 경우 DR등급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인 푸터페이지를 활용한 방법이다.
사실상 제일 빠른 효과를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이긴 하나 웹에이전시나 제작사가 아닌 경우 해당 방법은 쓸 수가 없다. 대처 방안으로 많이 떠오르는 것이 바로 PBN(Private Blog Network)방식인데 사실상 유입이 없이 웹블로그 사이트에 글만 써진다하여 큰 효과를 기대하는건 어리석은 짓이 될 것이다.
편법으로 자신의 웹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IP를 바꿔서 유입을 시키는 방법을 쓰는 사람들도 있긴 하다. 눈 속임은 오래갈 수 없다는 부분에서 본다면 좋은 방법은 아니며 관련한 INTENT지수가 높은 사이트에서 언급이 더 중요하다. 최소한에 순위를 올릴려한다면 백링크 프로그램을 먼저 알아보는 거 보다 바른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백링크를 대행해주는 곳은 십중팔구 자체 프로그램 혹은 해외 패널을 활용한다. 사실상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백링크 프로그램을 만들어 고도화 하는 곳은 잘 없다. SEO 검색엔진최적화 시장이 커져가는 것은 사실이나 일반 소비자가 알기까지는 최소 2년은 넘어 걸리지 않을까 예상한다.
이러하다 보니 백링크 프로그램에 투자를 하거나 PBN을 구축하는데 막대한 돈을 쓸려고 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없다. 실상 화이트해커 출신의 개발자 분들이나 혹은 블랙햇쪽 사람들도 백링크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려고 하는 양상들은 보았으나 구글 혹은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 순위가 백링크로만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기에만 투자하는 기업 및 개인은 없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으며 국내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곳들이 있으나 사실상 수준이 높지 않다.
비활성화 프로그램이 아닌 컴퓨터를 그대로 켜놓고 24시간 돌려야 하는 부분들과 사이트마다 게시판 값을 따야하는 그런 불편한 것들로 인해서 구매이후 사용을 제대로 하는 사람들이 없다.
사실상 백링크 프로그램으로 처리할 수 있는 영역이라면 제한이 없다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이다.
>백링크 형태
• Web 2.0 Blogs
• Web 2.0 Profiles
• Web Directories
• Wiki Articles
• Social Network Posts
• Social Bookmarking
• Press Release
• Article Directories
• Forum Profiles
• RSS
백링크 관련한 전문 용어들로 해석을 하면 아래와 같다.
• 웹 2.0 블로그
• 웹 2.0 프로파일
• 웹 디렉터리
• 위키 기사
• 소셜 네트워크 게시물
• 소셜 북마크
• 보도 자료
• 기사 디렉터리
• 포럼 프로파일
• RSS
정말 사이트 순위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한다면 백링크 프로그램은 사실상 큰 의미를 지니지 못한다. 검색엔진 순위를 지정하는 것에는 크게 3가지 부분이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말하라면 결국은 트래픽이 된다. 유기적 트래픽이 있고 이보다 중요한 검색유입 트래픽이 있다. 검색유입 트래픽이 잘나온다면 왠만한 검색엔진에서는 상위랭커 된다.
순위에 관련한 중요한 3가지 요소는 아래와 같다.
- 태크니컬 SEO 구조화 작업 (홈페이지 수준이라 보면 된다)
- 백링크 (사이트 평판 작업이라 보면 되고 10페이지에 넣는 용도이다)
- 검색유입 트래픽 활성화 (프로그램으로도 물론 가능하나 리얼클릭 방식보다 좋은 방법은 없다)
실제 이용자들을 통해서 방문자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참여형 CPA 방식이라던지 혹은 CPS방식으로 유입을 유도할 수도 있다. 국내 해당 부분을 이행할 수 있는 에이전시는 그리 많지 않으며 사실상 이건 실행사에서 하는 일이라고 볼 수 있기에 광고인이나 마케터들도 잘 모르는 영역이기도 하다. (접근이 어렵다는 이야기)
대부분 광고주(클라이언트)들은 돈을 주고 순위에만 집착하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고 싶어하지 않는다. 즉 백링크 프로그램을 알아보는 사람들은 해당 영역에서 일을 하는 마케터 혹은 홈페이지 개발자 혹은 임원이나 대표들이다.
이렇게 우리는 로직과 알고리즘을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려주고 있다. 사실상 일반인들은 이렇게 알려주어도 할 수가 없다. 광고대행사에서 일하는 직원이나 임원들도 이해가 어려운 부분들도 많고 SEO 검색엔진최적화에서 필요한 여러 요소들을 혼자가 모두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얼마든지 알려줄 수 있는 부분이란 것이다.
웹에이전시에서 일한 경력만 올해로 13년차이며 홈페이지제작만 한다해서 SEO를 다 알지는 못한다. 개발자 출신이라고 해서 SEO를 무조건 해야하는 필수과정이 아니다. 하여 이 영역은 특수적인 영역이기도 하며 많은 수주가 끊임 없이 들어오기도 하는 광고영역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할 수 도 있을 것이다.
SEO는 제작과 아무런 상관이 없다라 말하기는 그렇지만 필수가 아니며 ld json작업을 못 하는 제작사가 더 많다고 한다.
자세한 내역들0은 스마트픽인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길 바라며 백링크 프로그램에 관련한 허와실도 홈페이지에 기록을 해둔 글이 있으니 참고해보면 좋을 것이다. 무엇이든 어떻게 쓰냐가 중요하고 어뷰징에 대한 부분들은 언젠가 독으로 돌아 갈수도 있다는 것을 항상 기억해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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