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

폰테크 2024년도 SEO 상황 총정리

by 에이치엘스토리 2024. 3. 31.

폰테크 라는 키워드에 많은 사람들이 현재 SEO를 물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사실상 지난 작업을 통해서 상위에 랭킹화한 이력 때문이겠지만 블랙햇 혹은 패럴라이즈 그 외 성인키워드로 분류되어지는 키워드에는 상당한 작업 난이도가 주어지기 때문에 대부분 클라이언트들의 부담되는 니즈를 기업이 채울려 하지 않는다.

폰테크 SEO 상황 요약.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변해가는 검색엔진에 맞춰서 대체적으로 백링크 작업도 하고 검색유입에 대한 작업들도 하고 있지만 대체적으로 백링크 작업만이 답이라고 생각하는 클라이언트가 약 90%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팩트와는 무관하지만 다수가 그렇게 이야기하면 그게 팩트가 된다했던가? 정말 놀라울 정도록 관계자 혹은 사장들은 백링크 작업에 대해서 이야기하나 사실상 그와 다르게 중요한 작업은 따로 있다.

홈페이지 수준이 낮은 곳들은 네이버 자체 매체인 카페를 이길 수 없다. 카페라는 매체도 사실상 매우 강력한 DA PA 수치 등을 보유한 무기임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고 남들이 순위상에 떠있으니 그를 따라하는 사람들이 많다.

출처 : 스마트픽인 플랫폼 사이트

위 이미지를 보면 검색엔진마다 백링크 작업하는 수량과 방법이 매우 다른 것을 볼 수 있다. 백링크만을 팔아 먹는 곳에서 만들어낸 근거 없는 이야기가 바로 백링크 수량으로 순위를 올린다는 이야기이다. 사실상 그런 곳들 치고 자기 사이트 혹은 매체를 상위에 랭킹화 한 곳을 보지 못했다. 

지금 현재 2024년도 폰테크 키워드 상황은 이전과 달리 19키워드로 바뀌었으며 이 부분으로 많은 결과물들에 있어 변화도 생겨난 것이 사실이다. 그 변화는 바로 랭킹에 대한 부분들도 있겠지만 비 로그인시 해당 키워드는 보이지 않는 다는 것을 누구나 체크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부산 폰테크 광주 폰테크 이러한 로컬 키워드가 들어간 키워드에서는 19락이 아직은 걸리지 않은 것으로 보여진다. 

대부분 이런식으로 점차점차 변화해 나가는 것도 있으나 일부 메인 키워드만 패럴라이즈 영역으로 분류하거나 락을 걸어두는 것을 많이 보게 된다. 이는 아마 검색엔진의 기준에서 무엇인가 문제가 되어 일부 조건 충족시 검색된 페이지를 보여주는 것인데 이를 통해서 쉬운 작업들도 아예 막히거나 다소 어려운 작업들로 변이해지는 과정이 많다.

하지만 폰테크는 변화하지 않았다.

하지만 큰 변화는 사실상 없다라고 할 수 도 있다. 검색엔진의 기본적인 부분의 틀은 절대 쉽사리 건드리지 못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데 우리가 보는 검색화면SRRP(Search Engine Result Pages)는 정확도, 유입률, 출처 등 크게 이 3가지에 있어서 좌우되며 정확도와 출처가 확실한 곳은 유입률을 조금 배제하더라도 높은 랭킹을 아직도 가져가고 있다는 것을 참고한다면 큰 변화는 아니다라고 단정지어 말할 수도 있다.

물론 큰 범주안에서의 이야기지만 폰테크 광고주에게는 치명적인 변화일 수도 있다. 로컬 키워드로의 검색보다는 메인급 키워드를 모두 탐내는 것이 사실이고 카페라던지 폰테크 사이트를 만들어서라도 진입하고 싶어하는 마음은 누구나 같기에 무한 경쟁시대라고 할 수 밖에 없는 구조가 아닐까?

네이버 캐러셀 누구나 원하지만 누구나 할 수 없다?!

현재 폰테크 사이트 중에서 ld json 작업과 같은 데이터 구조화작업을 이루어낸 곳은 많지 않다. 그리고 SEO 테크니컬의 지수는 거진 맞추어내고 있었으나 접근법이 조금 달라야 하는 측면에서 볼때 무작정 백링크 수로만 접근하는 곳이 많아서 아쉬운 부분이 존재했다.

이러한 부분들의 해결점은 얼마든지 제시할 수 있으나 물리적으로 걸리는 시간 그리고 무한 경쟁에서는 작업하는 기업만 노력한다해서 해결되지 않는다. 요즘 검색엔진은 매우 똑똑해진 격이라 자체 컨텐츠에 대한 품질을 매우 많이 보는 경향이 있으며 C-Rank 와 같은 알고리즘 등은 출처에 대한 부분도 보기에 최초 문서에 대한 혜택이 크다.

남의 사이트에 있는 글을 그대로 퍼다 날라 혹은 변조해서 쓴다해도 큰 베네핏이 없다는 것도 컨텐츠 확산 등을 통해 교육한 바 있다. 이제는 광고주 또한 같이 공부해야할 때가 아닌가 싶으며 교육을 들어서라도 제대로 된 이해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 에이치엘스토리 | 최진명 | 부산광역시 수영구 황령대로 481번길 48,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425-81-00741 | TEL : 02-1588-1815 | Mail : hlstorycom@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부산수영-007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