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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상위노출 전략 | 백링크 작업보다 중요한 온페이지 작업

구글 상위노출 전략편으로 백링크 작업보다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온페이지 작업에 관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아마도 백링크를 검색하시거나 그 외 온페이지 및 구글 상위노출을 검색하셨던 분들이라면 해당 글은 더할나위 없이 큰 도움이 될것이라 자부합니다. 해당 글을 통해서 SEO 검색엔진 최적화에서 중요시 되는 온페이지 부분에 대해서 다시 돌아보는 시간이 되시길 희망하며 웹에이전시라고 해당 업무를 무조건 다 해주는 게 아님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피웹 및 nail file korea 구글 상위노출 상황표

웹에이전시 및 홈페이지 제작사라고 해서 다 같은 제작사는 아니다.
SEO(Search Engine Optimazation)는 의뢰자 입장에서는 필수이나 제작사에서는 선택사항이란 것 !

앞서 발행했던 포스팅을 참고해보면 알 수 있듯이 사이트 순위를 판단하는 지표를 크게 나누어 본다면 3가지가 된다. 허나 대부분 백링크 및 트래픽 두개를 중요하다고만 생각하고 혹은 백링크 작업만 열심히 하면 구글 상위노출이 된다고 생각해 버리면서 미궁으로 빠져드는 사람들을 수 없이 보고 있으며 지금도 그런 사람들의 문의를 무수히 받고 있는 현실이다.

모든 검색엔진들이 그러하듯 [ 수집 ]  → [ 색인 ] → [ 노출 ] → [ 랭킹 ] 의 알고리즘을 따르고 있는데 여기서 이미 답이나온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수집이 잘되게 할려면 당연히 제일 잘해야 하는 것이 바로 온페이지 작업이다. 그러나 대부분 의뢰자 분들을 보면 홈페이지 제작사에서 메타태그나 타이틀 정도 잡아준 것에 이 부분을 모두 했다라고 생각한다.

어리석은 부분이라 할 수 있고 SEO 검색엔진 최적화를 너무 우습게 생각한 사례들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메타태그 또한 제대로 잡고 있지 않은 사람들이 많다. 아래 참고본을 보고 수정할 것 혹은 추가해야  할 것이 있는지 살펴보자.

<meta charset="utf-8">
<title>사이트제목 설정</title>
<meta http-equiv="Cache-Control" content="no-cache">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 minimum-scale=1, maximum-scale=10">
<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네이버 소유권 코드삽입" />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사이트 소재부분 입력">
<meta name="keywords" content="추가 키워드 입력하는 곳" />
<meta property="og:type" content="website">
<meta property="og:url" content="사이트주소">
<meta property="og:title" content="오지 타이틀 선언">
<meta property="og:description" content="오지 소재부분 선언">
<meta property="og:image" content="SNS/SNS_IMG.jpg">
<meta name="apple-mobile-web-app-title" content="모바일 타이틀 선언" />
<meta name="application-name" content="모바일 네임 선언" />
<meta name="theme-color" content="#ffffff" />
<meta name="robots" content="index,follow">
		
<link rel="shortcut icon" href="/icon/favicon.ico-파비콘 경로">
<link rel="canonical" href="대표 사이트주소" />

구글 상위노출되고 있는 (주)에이치엘스토리 - 참고본

사실상 지도 플레이스,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 모든 것들이 페이지라는 것을 혹시 알고 계신가요?

너무나 당연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질문이지만 이 모든 것들이 백링크가 될 수 있는 밑재료라는 것을 간과하는 클라이언트들이 많다.  지금 위 화면부분 또한 하나하나 설정하게 되면 SERP(Search Engine Result Page)작업에 일환이 될 것이다.  모든 것들이 페이지라면 무작정 하이퍼링크(앵커텍스트를 활용하여 링크)를 생성한다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러한 언급 조차도 없다면 링크빌딩 자체가 안 될 것이고 자신의 사이트 명으로도 검색이 안되거나 검색이 된다 하더라도 순위가 한참 뒤에 있어서 난감해 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는 상황이다. (9월 26일 판올림 이후 현상)

사진 출처 : 스마트픽인 index page

SEO 작업을 찾은 사람이라면 3가지에 대한 핵심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있을 것이라 사례된다.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지만 백링크를 이해하고 트래픽을 이해했다면 50% 이상 접근했다는 소리가 되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이 놓치는 것들이 바로 온페이지 작업에 대한 중요성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기억해보길 바란다.

물론, 이 작업이 쉬운 것은 아니며 페이지가 많다면 그 만큼 많은 작업들이 필요할 것이다. 메인페이지만 설정할 것이 아닌 모든페이지에 최하단에 정리해둔 리스트를 참고하여 놓치는 것들이 없는지 다시 한번 체크해보길 바란다.

구글 상위노출을 위한 태크니컬 SEO 작업 리스트, 백링크는 off page !

  • ssl 인증 처리
  • rss.xml
  • title, description 최적화
  • content keywords 처리
  • H1, H2, H3 ~ H6 (정확도 작업)
  • robots.txt
  • sitemap.xml
  • JSON-LD (JavaScript Object Notation for Linked Data)
  • 스램 백링크 제거 작업
  • 페이지 반응속도 (텍스트 및 이미지 압축)
  • 이미지 alt값 처리

위 내용을 하나하나 다 체크해봐야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 놓치는 것들이니 위 부분을 하나하나 정리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보길 바래본다. 사실상 머리가 아프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수도 있다.

솔직히 웹에이전시 종사하는 사람들도 SEO를 머리아파 하는데 일반인이 이 글을 읽고 해결할 수 있다라고 생각지는 않고 다만 해당 글을 통해서 정확한 지식 습득을 한 이후 클라이언트의 권리를 찾길 바라는 마음이 크다. 무작정 백링크 작업만 주구장창 한다고 해서 구글에 상위노출이 될거였다면 모든 사람들이 다 1위를 차지하고 있지 않을까?

또한, 트래픽 또한 검색유입 트래픽이 중요하다는 것도 기억해야 할 것 이다. 유기적 트래픽이 도움이 안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실제 순위와 가장 밀접한 관계를 지닌다면 바로 트래픽이 될 수 있다. 키워드를 검색하고 내 페이지에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는 것이 가장 1차원적인 검색엔진 랭킹의 알고리즘이란 것쯤은 기억해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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