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의 성질과 성향 그리고 배경을 알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작업하는 방법이나 처리 방향성 등이 많이 다르며 스팸에 대한 인식도 매우 다른 성질을 띄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포탈사이트 네이버의 경우는 스팸성을 띄고 있는 링크에 대해서는 사이트 색인을 아예 거부해버리는 경우도 많으며 불법, 성인, 도박 등 사이트에 매우 엄격하게 관리 기준을 내고 있어서 백링크 작업에 있어서도 매우 조심스럽게 해야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백링크라는 것은 결국 자체 시스템을 활용하는 부분으로 대표적인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 자체 시스템으로 언급이 다양해지는 것이 좋으며 DR, DA, TF 개념으로만 볼 때 상상 수준으로 높은 백링크를 무리하게 작업한다면 오히려 마이너스 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음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은 광고대행사에 맡기시고 손 놓아버리는 경우가 많으신 데 작업을 애초 잘못해버리면 자기 브랜드 사이트 이름도 못 띄우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백링크와 구글 백링크는 모두 검색엔진최적화(SEO)와는 관련이 있지만 각 검색엔진의 특성 및 성향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으며 제일 중요한 부분들만 요약해서 말씀드린다면 네이버 백링크의 경우 자체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이 매우 좋다는 것만 기억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대상 시장 및 언어셋이 다른데 네이버는 주로 한국어 콘텐츠에 중점을 둔 검색 엔진인 반면 Google Korea는 여러 언어를 지원하는 글로벌 검색 엔진입니다. 이미 여기서부터 조금 다르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지만 결과적으로 네이버 백링크는 한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웹사이트에 더 적합합니다. 구글 검색엔진의 경우는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수집을 하여 정확도가 높은 문서를 보여주고자 하는 구글은 언급에 대한 대상이 많은 문서나 온페이지 작업 및 정확도가 높게 평가되는 문서를 우선시하여 랭킹화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고리즘 및 순위 요소도 매우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네이버와 구글은 서로 다른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으며 웹 사이트 순위 및 랭킹을 매깁니다. 두 검색 엔진 모두 백링크를 중요한 순위 요소로 고려는 하고 있지만 백링크의 품질과 관련성을 다르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는 한국 현지 로컬 웹사이트에 우선순위를 두며 구글 검색엔진은 링크된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권한(DR)에 포커싱을 두고 있습니다. 인덱싱 및 크롤링에 대한 부분들도 많이 다릅니다. 네이버 구글 모두 인덱싱 및 크롤링 시스템을 자체 보유 기술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동일한 백링크가 두 검색 엔진에 의해 다르게 해석 될 수 있다는 소리이며 다른 시간에 인덱싱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Naver(네이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백링크가 Google(구글)에는 동일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요약하면 네이버 백링크와 구글 백링크는 대상 시장, 알고리즘, 인덱싱/크롤링 시스템 측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사실상 SEO(Search Engine Optimazation) 작업을 이행하면서 대상 검색 엔진의 특정 요구 사항과 특성 및 성향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 부분들 대로 제일 큰 차이점은 바로 자체 시스템을 어떻게 활용하는 것인가이며 구글 웹사이트 또한 자체 시스템이 여럿 존재합니다. 이를 잘 살펴보시면 좋은 해답안이 나올 것 입니다.
아래는 구글 백링크에 포커싱을 두고 몇 가지 핵심만 요약한 부분입니다.
백링크의 품질 : 권위 있고 관련성이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웹 사이트(머니사이트)의 고품질 백링크는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웹사이트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PA를 제외한 DA DR TF 개념을 이해하고 온라인 도구를 활용해 도메인 등급을 체크하면서 작업을 이행하시면 좋은 성과를 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컨텐츠 관련성 : 머니사이트와 관련한 콘텐츠 및 관련된 웹사이트의 백링크는 관련 없는 링크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앵커 텍스트 : 백링크에 관련성 있고 설명적인 앵커 텍스트를 사용한다면 Google(구글)이 링크된 페이지 간의 컨텍스트와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앵커 텍스트 운영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도배식으로 작업한다면 오히려 반작용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이라 운영에 있어서 매우 세심한 관리가 필요 합니다.
링크 다양성 : 다양한 채널운영이 필요함은 구글이든 네이버든 마찬가지 입니다.(예: 웹사이트, 블로그, 소셜 미디어)에서 백링크를 얻는 것은 웹사이트의 신뢰성과 인기를 증빙하는 데이터와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은 이미 글로벌한 플랫폼으로 이를 운영하여 링크의 다양성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성장 :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겨질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하비낟. 사실상 프로그램이나 인위적인 조작 전술을 사용하지 않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백링크를 유기적으로 획득하는 것은 장기적인 SEO 성공과 Google의 지침을 준수하는 데 필수적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아무런 활동이나 언급이 없다면 죽은 사이트로 인식하여 노출이 되지 않을 것 입니다.
실행사 플랫폼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site-hig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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