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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로직분석

인스타그램 상위노출 로직.

by 에이치엘스토리 2023. 12. 4.

2023년 올해 몇일 남지 않았습니다. 이 로직 정보가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래보며 악용을 하지 않기를 희망합니다. 물론 이미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프로그래밍이 되어 있고 실행사들도 오픈을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나 일부 사기꾼들에 의해 피해를 입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인스타그램 상위노출 로직에 대해 큰 맥락을 짚어드릴려 합니다.

아직도 속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인기게시물 노출은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높은 비용을 앞세워 고객을 기만하는 업체가 많습니다. 물론 통합IMC마케팅을 지향하는 대행사에서는 다른 광고 매체의 비용을 낮게 잡고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매체에 대해서 비용을 높게 잡는 것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이라면 어느정도 이해를 할 수 있다고 생각)

하지만, 인기게시물 노출을 월보장을 해준다는 명분하에 몇백을 이야기하는 업체라던지 해시태그도 메인급이 아닌 롱테일 키워드에서 다수를 노출해주겠다는 식으로 하여금 말도 안되는 식의 비용을 이야기하는 곳도 많이 보았습니다. 하여 이런 경우에 고객들은 효과를 보지못하고 돈만 날리는 경우가 되는데 이런 사태를 조금이나마 막기 위해서 오늘 로직을 오픈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상위노출 직접 할수도 있다.?

실제로 우리는 실행사 개념과 대행사 개념을 먼저 들여다 봐야 합니다. 실행사의 경우는 일반인들이 여러 이유에 의해 할수 없는 작업들을 대신 해주는 곳을 뜻 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반대로 대행사의 경우는 연예인에 빗대어서 설명한다면 에이전시 같은 느낌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대행사가 나쁘다는 것이 아니고 틀렸다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내 시간을 그 만큼 AE(Account Executive)입장으로 하여금 대표가 되어 각각 필요한 실행사들을 모아서 한번에 보게 해주고 성과 등의 분석도 해주는 대행사는 매우 중요한 포지션을 지니고 있음이 사실이니까요.

일부 기업 대표님들은 시간적인 제한을 많이 받을 수 도 있으나 그렇지 않은 분들은 남는 여가시간에 얼마든지 실행사에서 하는 업무를 직접 해보실 수 도 있습니다. 무조건 불가능이 아니다라는 관점에서 이 글을 봐주시길 바라고 앞서 언급한바와 같이 프로그램이라던지 구현할 수 있는 여건인 분들이라면 직접 구현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인스타그램 상위노출을 위한 3가지 준비물이란?

먼저 최적화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 기간은 물리적으로 2개월을 봅니다. 최적화에 대한 계정 관리라는 것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컨텐츠입니다. 올려야 할 컨텐츠가 있어야하고 당연히 실제 유입을 일으키고자하는 해시태그들이 어느정도는 선별이 되어 있어야하겠지요. 직접적으로 계정을 키울때 느낀 것으로 다루는 컨텐츠마다 실제 유입과 반응이 매우 다르기 떄문에 어떤 것으로 주제를 선별하는지와 관련한 컨텐츠를 묶어 나갈 것인가에 대한 생각부터 하심이 좋습니다.

다른 좋아요 수라던지 댓글 반응도 등은 얼마든지 만들어낼 수 있는 퍼포먼스에 속하지만 컨텐츠 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가면 갈수록 느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라워 꽃배달 관련한 사업은 3조억 시장이고 레드오션으로 분류됩니다. 대부분 꽃배달이나 꽃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으나 오히려 결혼식이라던지 우리 실제 생활에서 접하는 꽃말이라던지 이런 컨텐츠를 엮어가시는 분들이 오히려 무서운 성장을 보였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상위노출 모습 자동완성상가인테리어 상위노출 View탭 노출 스캔본

광고만을 위해서 혹시 생각한다면 최적화 육성 하지마세요.

광고 효과만을 두고 무조건 상위노출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규칙 3가지 정도를 지키면 인스타그램 최적화는 무조건 적으로 가능합니다. 그렇게 여러 계정을 키워보아도 변함없는 진실은 컨텐츠 속에 있었습니다. 어떠한 컨텐츠든지 인스타그램 상위노출은 모두가 가능하나 정작 중요한 것은 바로 실제 유입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 유입 만큼은 사람들의 관심도(INTENT)에서 반응하게 되는데 전혀 상관없는 이미지라던지 내용을 올린다면 당연히 효과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인텐츠 지수를 맞춰서 계정을 육성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이미 많은 데이터를 통해서 입증된 바 있습니다. 다른 기업들도 이를 두고 데이터를 제시하며 고객관리를 하는 곳 들도 있으니까요.

여러분들이 기억하실 부분 중 제일 중요한 키워드는 결국 트래픽이 됩니다. 트래픽 개념안에 댓글과 좋아요 등이 포함되니 말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최적화 계정육성은 기간적으로 2개월이 걸리고 그 안에 인텐츠 지수에 좋은 컨텐츠를 최대한 다루면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절대 팔로워 수에 속지 마시길 바라며 중요한 부분은 좋아요 / 댓글에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래봅니다. 컨텐츠 올리고 트래픽만 잘 관리하면 되는 간단한 로직이나 앞서 말씀드린대로 프로그래밍이 안되면 컨텐츠 업로드 한 이후 일정 시간안에 이를 소화할 수 가 없는터라 일반인들에게 있어서는 그림의 떡이 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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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상위노출 로직 및 알고리즘

내용 출처 - 스마트픽인 https://site-hig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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